메뉴 건너뛰기

소식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지난 9월 28일, 저희 센터에서는 '미트 패밀리'에서 고기 후원을 받아서 어르신들께 도시락 배달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활동 전에 어르신들께 전화를 드려 이사를 가시진 않았는지, 그 동안 무슨 일은 없으셨는지, 배달 시간에 댁에 머물러 주실 수 있으신지를 확인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작년 5월 31일을 마지막으로 활동했던 도시락 모임이 이번에 추석을 맞아 청년, 청소년 모두 오랜만에 어르신들을 만나뵙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니 센터가 아이들의 에너지로 가득찼습니다.

 

0928 공지.jpg

 

본격적인 활동 시작 전,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끼리 인사를 나누고 놀다가 오늘의 도시락 활동은 어떻게 진행되는 지에 대한 공지를 듣고 있는 학생들입니다! 도시락 활동을 오랜만에 해보는 청년, 청소년들도 있고 비타민 활동만 하다가 도시락 활동은 처음 해보는 청소년들도 있어서 서로 처음 보는 사이들도 더러 있았지만 어색한 분위기도 잠시, 금방 친해진 아이들입니다~

 

0928 고기 사진.jpg

 

어르신들께 배달할 고기와 천마스크, 물티슈, 그리고 날씨가 점점 쌀쌀해져서 핫팩입니다! 저희가 드리는 물품을 어르신들이 요긴하게 잘 써주셨으면 좋겠네요~

 

0928 출발 사진.jpg

 

이제 청년과 청소년들이 한 팀으로 어르신들께 고기를 배달할 일만 남았습니다! 어두워지기 시작한 시간에 어르신들께 늦지 않게 배달하기 위해 서둘러서 배달하러 갔습니다~

 

0928 성광 활동사진.jpg

 

0928 홀로.jpg

 

어르신들께 도시락을 배달해드리고 못 만났던 1년 정도의 시간이 있기에 어르신들과의 대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물품들을 전달해드릴 때 평소 사용하던 도시락 가방도 전달해드렸습니다. 가방까지 드리니 정말로 마지막 활동이라는 게 실감이 났습니다. 어르신들도 그런 느낌이셨는지 아쉬워서 눈물이 고이시던 분도, 저희와 더 계시고싶어 하시는 분도 계셨어서 저희도 마음이 굉장히 싱숭생숭했던 것 같습니다.

 

0928 활동 후 인사.jpg

 

이제 활동이 끝나고 모두 센터로 돌아와 각자 소감을 나누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시락을 해봤던 청년들도, 도시락 활동을 처음 해보는 청소년들도 모두에게 색다르고 의미있는 경험을 가지고 이번 활동은 끝이 났습니다!


위로